고객서비스 CS

고객 유형에 따른 대응 요령

궁금한꼉이 2019. 4. 7. 16:04

고객 유형에 따른 대응 요령!

 

빨리빨리 형:

가부(옳고 그름)를 명확히 해야함

답변이 늦어질땐 늦어지는 사유에 대해 분명히 말하고 양해를 구함

"빠른 조치해 드리겠습니다"같은 유형의 답변으로 핸들링 해야함.

 

트집잡는 형:

잠자코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"옳습니다.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에 동의 합니다."등 답변으로 핸들링

 

뽑내는 거만형:

되도록 정중하게 대하는것이 효과적

트집잡는 형대하듯 "옳습니다.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이 맞습니다."등 답변으로 핸들링

 

의심이 많은 형:

자신감 있는 태도로 명확하게 응대

"고객님의 ~~~는 ~~상태로 보아~~~가 원인입니다."

 

온순하고 얌전형:

온화하게 응대하며 일은 차근차근 빈틈없이 처리

"고객님께서 요청하신 ~~는 확인중에 있으면 결과에대해 ~~~ 까지 답변 드리겠습니다."

 

CS분야에 있으면 여러 유형의 고객들을 만나게 되는데요.

갑자기"지금 마주하고있는 직원은 당신의 가족 중 한사람일 수 있습니다"라는 문구가 생각나네요.

 

CS분야에 직원을 하인대하듯 밑에 사람 대하듯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. 빨리 이런부분에 변화가 오기를 바랍니다!